퇴직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온라인 발급)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NPS전자민원서비스 사이트에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인터넷브라우저를 열고 포털 사이트(네이버 또는 다음 등)에 접속하여,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합니다.

상단에 검색도니 ‘국민연금공단’ 사이트(www.nps.or.kr)에 접속합니다.

 

1) NPS 국민연금 사이트에서 아래와 같이 ‘민원신청 – 개인민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2) NPS 전자민원서비스 – 개인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개인서비스 페이지 하단에는 각종 가입 내역 조회 및 증명서 등 발급 서비스 메뉴가 있습니다.

이중 ‘증명서 등 발급’ 영역에 있는 ‘퇴직소득 원천징수영수증’를 찾습니다.

 

퇴직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메뉴를 통해서 연도별 퇴직소득(반환일시금)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로그인되지 않은 상태라면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안내창이 나타나고 로그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인터넷으로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개인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사업장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발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개인 공인인증서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거나 USB이동식디스크를 연결하여 공인인증서를 불러올 수 있는 환경의 컴퓨터를 이용하세요.

 

4) 정상적으로 로그인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에 대한 동의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둘 다 ‘동의’에 체크한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드시 둘 다 동의해야 하며 동의하지 않으시면 더 이상 진행되지 않습니다.

 

5) 퇴직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우측 상단에 있는 년도에 해당하는 퇴직소득(반환일시금)에 대한 원천징수내역이 표시됩니다.

정산명세(과세대상 퇴직급여, 퇴직소득과세표준, 퇴직소득정률공제 등)과 납부명세(신고대상세액, 이연퇴직소득세, 차감원천징수세액) 등의 내역이 표시되며, 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증명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타기관에 증명서 제출을 위해 프린터출력 버튼을 클릭하시면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도 공단 지사에 방문하여 직접 발급 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습니다.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인터넷 발급방법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